안녕하세요 남산타워 둘레길 산책 및 등산을 다녀온 텐버거 주린이입니다. 회현역에서 남산타워까지 산책하듯이 올라가면 생각보다 금방 남산타워를 만날 수 있는데요. 남산 등산(산책) 후기와 주차장 정보 및 서울 야경 명소 안내 등을 작성해 볼게요.
<남산타워 산책 및 등산 후기>
1. 남산 등산 코스
동생이 요새 급 등산에 취미를 붙여서 종종 서울에서 등린이들이 가기 좋은 등산코스를 찍먹하고 있는데요. 갑자기 남산을 등산 가자고 해서 순간 경주 남산을 가자는 건 줄 알았네요. ㅋㅋ
예전에 북한산이나 관악산 등을 자주 갔었기 때문에 남산타워가 있는 남산을 등산한다는 생각을 아예 해본 적이 없었는데 역시 이번에 가보니까 등산이라기보다는 둘레길 산책 느낌의 코스더라고요.
회현역 3번 출구 - 남산공원 - 남산타워 - 한양도성 순성길 - 국립극장
1시간 ~ 1시간 30분 코스
저희는 회현역에서 출발해서 남산둘레길을 지나쳐 남산타워까지 등산한 다음 버스정류장 방향으로 내려가 남산공원 입구에 있는 국립극장 방면으로 하산했고요.
회현역에서 남산타워가 보이기도 하고 길 중간에 남산타워 안내판들이 있기 때문에 찾아가기도 쉽고, 이렇게 중간에 남산옛길 명소가 표시되어 있는 벽화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남산에 간 이날이 5월인데도 너무 더워서 새벽 6시에 만나서 왔는데 구름까지 낀 날이라 등산하기에는 정말 좋았습니다. 미세먼지도 없어서 더 좋았고요.
회현역에서 처음에 올린 사진의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이렇게 남산타워가 바로 보이고 눈으로 봐도 정말 금방 도착할 거 같은 거리감에 이번 등산은 산책이나 마찬가지겠구나 싶은 마음으로 갔습니다. ㅎㅎㅎ
2. 남산 주차 및 주차요금 정보
회현역에서 남산타워로 가다 보면 남산공원 입구 진입 전 길가에 이렇게 공영 주차장이 있고요.
남산 서울특별시 공영주차장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연중 무휴로 운영되고 있고 주차요금은 5분당 330원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주차장 주소: 서울 중구 소파로 57
3. 남산타워 등산길
남산타워를 보면서 길따라 조금 가면 이렇게 남산둘레길과 남산타워 안내판이 있는 입구가 나오고요. 남산타워까지는 1200m 거리라고 적혀 있는데 완만한 등산길을 가장한 산책길을 따라서 슬슬 올라가다 보면 어느새 도착하게 되더라고요.
남산이 높이 265.2m의 낮은 산이지만 푸른 남산숲길을 따라서 완만한 경사와 계단을 통해 잘 닦여진 등산길을 올라가면서 주위를 둘러보면 도심 속에서 찌든 마음이 씻겨져 내려가는 녹음이 펼쳐져 있답니다.
미세먼지가 없는 새벽 선선한 공기를 따라 남산 등산을 하는데 정말 등산이 아니고 그냥 산책로네요. 조깅을 해야 운동이 될 거 같은 등산로였습니다.
중간에 벤치가 있는 쉼터도 있고요.
▷ 남산타워 자물쇠
남산타워 근처에 가니 연인들에게 유명한 남산타워 자물쇠 영역이 나옵니다. 정말 저기에 어떻게 자물쇠를 달았지 싶은 곳까지 달려있더라고요. ㅋㅋㅋ
저랑 동생은 여기에 달린 자물쇠의 추억이 없기 때문에 구경만 하고 바로 패스. 옛날에 단 적이 있었다면 괜히 아직도 달려있을까 궁금해서 찾아봤을 듯하네요.ㅎㅎㅎ
▷ 남산봉수대
남산봉수대도 구경해주고.
▷ 남산타워 운영시간 및 전망대 가격
정상에 도착해서 바라본 남산타워. 왜 이렇게 낮아 보일까요? 어렸을 때 와서 봤을 땐 무슨 63빌딩이나 시그니엘처럼 정말 높다고 생각했었는데 이제 보니 그냥 좀 높은 등대나 롯데월드의 자이로드롭을 보는 거 같네요. 😂
남산타워 운영시간: 월 - 목 10:30 ~ 22:30 / 금 - 일 10:00 ~ 23:00
남산타워 전화번호: 02-756-2486
전망대 가격: 대인 21,000원 / 소인 16,000원
식용수대도 있고요. 음... 아리수네요.
▷ 남산 전망대(팔각 광장) 서울 야경 명소
남산타워 앞 팔각 광장에 딱 봐도 서울 구경하기 좋은 곳이 보이길래 달려가 봅니다.
서울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고요.
조선 태용 때 판한성부사(현재 서울시장)를 지낸 정이오가 남산의 빼어난 여덟 가지 경치와 조망에 대한 시를 지어 읊었는데 이를 남산팔영이라고 한다네요. 알아도 쓸모는 없지만 잡지식 하나 얻고 가고요. ㅎㅎㅎ
파노라마 사진이나 영상이 아니면 담기 힘들 정도로 정말 서울 시내를 다 볼 수 있는 장소라서 남산타워에 오면 여긴 꼭 와서 구경하시길.
서울 야경 명소로도 딱인 장소네요. 물론 남산타워 전망대에 올라가서 보는 서울 야경이 더 좋겠지만 굳이 남산타워에 올라가지 않아도 충분할 정도로 서울 시내가 다 보여서 동생이랑 여기서 시간을 가장 오래 보내고 하산했답니다.
저녁에 올라와서 야경을 구경해도 정말 좋았을 장소였어요. 👍
4. 하산길
▷남산타워 버스정류장 및 버스 운행 시간
팔각 광장을 가로질러 남산에 올라온 길과 반대쪽 길로 조금만 내려가면 버스정류장이 있는 광장이 나오고요.
남산타워 버스는 여기에서(남산예장 버스환승 주차장)에서 출발해서 다시 여기로 돌아오는 순환버스고요. 시청 방면과 충무로 방면이 있네요.
버스 배차 시간이나 첫차 및 막차 시간 등 운행 정보는 아래와 같고요.
01A, 01B 버스 운행 정보
버스 운행시간: 06:30 ~ 23:00
배차간격: 요일 상관없이 15 ~ 18분
▷ 남산둘레길, 한양도성 순성길
남산 하산코스는 이렇게 버스정류장에서 한양도성 순성길(왼쪽 사진의 왼쪽길)을 따라 남산둘레길을 통해 남상공원 출입구(국립극장 방면)로 내려왔습니다.
하산길도 그냥 산책길이네요. ㅎㅎ
국립극장을 지나 남상공원 출입구로 내려오면 입구에서 왼쪽은 버티고개역 방면이고, 오른쪽은 한강진역 방면으로 저희는 아침밥을 먹기 위해 한강진과 이태원역 쪽으로 걸어갔습니다.
이렇게 남산 등산(산책)을 다녀왔는데요. 등산길이 워낙 잘 정비되어 있어서 험난한 구간이 1도 없고 등산부터 하산까지 산책을 다녀오는 수준이고 산 높이도 낮지만, 서울 한복판에서 가볍게 산림욕 하기 딱 좋은 코스였네요.
다음에 날씨가 좀 선선해지면 서울 야경을 보러 다시 방문해 봐야겠습니다. 남산은 솔직히 등산코스라고 하기 부끄럽고 산책 코스가 맞지만 아래는 그래도 등산하는 기분은 느낄 수 있는 등린이 서울 등산코스 후기입니다.
<등린이 서울 등산코스 추천>
'주린이의 일상 > 팁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만루 베이징덕 구로 대림동 북경오리 내돈내산 후기 (0) | 2024.08.07 |
---|---|
빨간오뎅 영등포역 분식 내돈내산 후기 (0) | 2024.08.04 |
비브아 수면루틴 마사지 베개 장단점 내돈내산 세 달 후기 (2) | 2024.07.27 |
안경 김서림방지제 안경닦이 내돈내산 후기 (0) | 2024.07.26 |
알콘 옵티프리 퓨어모이스트 렌즈 세정액 사용방법 및 내돈내산 후기 (0) | 2024.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