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봉크랩 강서점에 다녀온 텐버거 주린이입니다. 킹크랩 랍스터 가성비 맛집인 라봉크랩 강서점의 위치와 주차정보, 영업시간 및 메뉴판과 원산지, 그리고 라봉크랩의 킹크랩 랍스터 세트가 어떻게 나오는지 작성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라봉크랩 강서점 킹크랩 세트 후기>
1. 매장 외관 및 입구
가성비 좋은 킹크랩 랍스터 대게 무한리필 맛집으로 유명한 라봉크랩 강서점을 방문해 봤습니다. 동생이 킹크랩을 먹어본 기억이 없다고 해서 큰 마음먹고 킹크랩을 먹으러 갔는데요.
라봉크랩 메뉴를 보니 가성비도 좋고 살 수율도 정말 좋다는 후기가 많아서 더욱 기대를 안고 들어가 봅니다.
콩부자 24시 전주콩나물국밥집이 있는 건물 2층으로 계단을 통해 올라가면 귀여운 게 그림이 반겨주고요.
2. 매장 내부 및 원산지 표시판
매장 입구로 들어가면 오른편에 바로 게들이 들어 있는 수조와 주방이 보이고, 수조에는 원산지 표시가 있는데 킹크랩과 대게는 러시아, 랍스터는 캐나다, 홍게와 꽃게 및 전복은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네요.
밖에서 봤을 때는 이런 내부를 가지고 있을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는데요. 푸른색 벽지와 잔디느낌의 바닥 및 잎들을 인테리어로 바닷가가 있는 휴양지에 온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반전 분위기에 놀랐습니다. ㅎㅎ
입구에서 직진해서 끝까지 가면 오른쪽 사진처럼 안쪽에 테이블이 더 있는 구조로 테이블이 가게 크기에 비해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자리가 많아서 안쪽 자리에 여유 있게 가서 앉았습니다.
다만 주말 저녁인데 손님이 생각보다 없어서 살짝 불안했는데요. 게요리는 비싼 편이니까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메뉴판을 들여다봅니다.
3. 메뉴판 및 주문내역
깨끗한 테이블에 앉아서 메뉴를 고를 때까지도 딱히 매장에 게 특유의 비린 냄새도 없고 잘 관리하고 있는 음식점인 것 같아서 만족.
테이블마다 주문할 수 있는 태블릿이 있어서 태블릿으로 메뉴 주문을 하면 된답니다.
저희는 라봉크랩 킹크랩이 가성비가 정말 좋은 것을 보고 온 것이기 때문에 킹크랩 2인 세트메뉴를 주문했고요. 인당 10만 원인 무한리필 메뉴가 궁금하긴 했지만 너무 양이 많을 거 같아서 가성비가 정말 좋은 세트 메뉴로 눈을 돌렸습니다.
킹크랩 2인 세트 메뉴는 킹크랩찜 800g과 랍스터 버터구이 1마리, 홍게순살버터 2개가 나오는데 가격이 147,000원으로 정말 다른 곳에서는 이 가격에 먹을 수 있을까 싶은 갓성비를 보여주네요.
게장볶음밥도 포기할 수 없으니 추가하고 홍게라면도 먹고 싶어서 추가했는데도 163,000원으로 킹크랩과 랍스터를 함께 먹는 가격으로는 다시 봐도 가성비가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보통 다른 킹크랩 맛집에서 킹크랩을 먹으려면 둘이서 최소 20만 원 넘는 곳들이 많거든요.
4. 킹크랩 2인 세트 후기
소스로는 초장과 마요네즈 및 칠리소스가 제공되고, 테이블마다 오른쪽 사진처럼 깨끗한 투명 보관통 안에 비닐장갑이 들어 있어서 필요한 만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편했습니다.
홍게 다리와 팽이버섯, 유부가 들어 있는 탕도 같이 나오고요.
세트 스끼다시로 샐러드와 치즈콘버터, 매콤 달달한 양념의 새우구이가 기본 킹크랩 세트로 나오고, 추가로 주문한 게장볶음밥이 등껍질 위에 한가득 나왔습니다.
드디어 메인 메뉴인 킹크랩 800g과 랍스터 버터구이, 홍게순살버터 2개가 나왔고요. 이렇게 양이 많은데 10만원 중반 대라니 정말 혜자스러운 가격이네요.
라봉크랩의 킹크랩은 가성비뿐만이 아닌 살수율도 꽤 좋았고요. 밑에 있는 다리들도 안에 살이 꽉 차 있어서 너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동생이 킹크랩을 처음 먹어보고는 진짜 왜 이렇게 맛있냐면서 미친 듯이 흡입하는데 조금 미안하더라고요. 킹크랩이 원래 따로 살아있는 활킹크랩을 바로 찜으로 쪄서 먹으면 육즙이 미치고 쫄깃하면서 탱글 한데 입에서 녹아내리는 천상의 맛인데요.
저희가 간 날이 타이밍이 좀 안 좋았을까요? 제가 알던 활킹크랩찜의 맛이 아니고 조금 과숙된 것처럼 중간중간 퍽퍽하고 육즙이 없는 살들이 은근히 있더라고요.
그래서 나갈 때 혹시 냉동 킹크랩을 사용하거나 찜을 한지 오래됐냐고 물어봤는데 역시 무한리필 메뉴가 있는 가게라서 그런가 새벽에 활킹크랩이 들어오면 미리 쪄서 세팅해 놓는다고 하네요.
저희가 저녁에 방문했고 하필이면 이날 회전율이 별로 좋지 않았는지 쪄 놓은지 시간이 오래 지난 킹크랩을 먹게 된 것이었답니다...!
어쩐지 퍽퍽한 부분이 섞여있더라니...ㅠㅠ 그래서 다음에는 활킹크랩을 바로 쪄서 주는 맛집을 데려가 준다고 약속했답니다. ㅋㅋㅋ 조금만 기다려라 동생아...!
그래서 라봉크랩은 킹크랩 세트 구성이 너무 좋게 고소하고 달달한 랍스터 버터구이 한 마리도 같이 나오기 때문에 야무지게 먹어줬고요. 랍스터 살이 탱글탱글해서 맛있게 먹었네요.
랍스터 구이 머리 위에 있는 홍게 등껍질에 들어 있는 순살버터도 홍게의 순살과 버터 및 치즈가 정말 달달한 하고 부드럽게 잘 어우러져 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배가 너무 불렀지만 홍게 다리와 새우가 가득 들어 있는 냄비를 받아서 직접 라면을 넣어 끓여 먹은 홍게라면도 킹크랩 세트 양이 너무 많아서 살짝 느끼해진 속을 얼큰한 라면이 잘 달래주는 마무리 타자로 딱 좋았답니다. ㅎㅎㅎ
킹크랩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살수율이나 가성비로는 정말 라봉크랩을 따라올 곳은 아직 보지 못했기 때문에 강서구 맛집으로 그래도 추천할 만한 가게라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는 홍대와 합정 사이에 있는 김앤김대게 서교본점에서 먹은 킹크랩이 정말 맛있었기 때문에 조금 가격은 비싸더라도 좀 더 맛있는 킹크랩 맛집을 찾으신다면 김앤김대게를 추천드려요)
<라봉크랩 위치, 주차 등 매장정보>
- 위치: 서울 강서구 강서로 208-1 2층 201호 / 화곡역 1번 출구에서 350m
- 주차정보: 주차 불가.
- 전화번호: 0507-1441-0877
- 영업시간: 월 - 금 17:00 ~ 23:00 / 토, 일 12:00 ~ 23:00 / 라스트오더 21:00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포장, 배달, 무료 와이파이, 단체 이용 가능
이상 협찬 없는 순수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추천 글>
'주린이의 일상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산동 우시장 맛집 삼은식당 내돈내산 후기 (0) | 2024.05.04 |
---|---|
크랑이치킨 60계 치킨 신메뉴 내돈내산 후기 (내마음속 원픽) (1) | 2024.04.28 |
세광양대창 영등포 곱창 맛집 내돈내산 후기 (3) | 2024.04.19 |
플롭 연남 피자 파스타 맛집 내돈내산 솔직 리뷰 (2) | 2024.04.17 |
오로지라멘 구디 지타워몰 맛집 내돈내산 리뷰 (1) | 2024.0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