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에버랜드에 가서 푸바오를 보고 온 텐버거 주린이입니다. 이번에 아이바오가 쌍둥이 판다를 낳아서 큰 화재가 되었는데요. 에버랜드 푸바오 반환 일정과 푸바오 직관 사진 및 러바오, 아이바오, 쌍둥이 판다의 반환 및 에버랜드 할인, 주차 꿀팁과 판다월드 입장 후기까지 함께 작성해 보았습니다.
마지막에 판다월드 나가는 길에 봤던 레서판다(레시)와 황금털원숭이 사진도 첨부해 놓을게요.
<에버랜드 푸바오 반환 일정 | 푸바오 직관 | 아이바오 쌍둥이 반환 정보>
1. 에버랜드 기본정보 및 주차 & 할인 꿀팁
- 위치: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 주차정보: 안내에 따라 비어있는 주차장에 주차 또는 발렛 예약으로 정문 주차장에 주차
- 전화번호: 031-320-5000
-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 변동사항이 생길 수도 있으니 가기 전에 홈페이지 시간 참고
- ▶에버랜드 홈페이지 링크 첨부◀
지금은 없겠지만 이렇게 티몬에서 종종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특가 할인이 뜨는데 전 6월에 티몬을 이용해서 기본 특가 할인 가격인 29,900원에 추가로 5% 할인쿠폰과 토스페이 결제혜택 이벤트까지 이용해서 1인당 2만 원 중반가격에 결제해서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구매했습니다.
위메프나 네이버 쇼핑 등 전부 찾아봐도 티몬만큼 특가 나온 곳이 없더라고요. 놀이공원 가기 전에는 꼭 위메프나 티몬에서 자유이용권 할인 검색을 해보고 가시는 걸 강추합니다!
그리고 에버랜드 큐패스와 큐알코드 입장 및 판다월드 스마트 줄 서기를 이용해서 좀 더 편하게 입장할 수 있는 방법은 정리가 잘 된 글이 있어서 글 맨 아래 추천 글에 링크 넣어둘게요 :)
2. 에버랜드 스타벅스
푸바오를 보러 판다월드에 입장하기 전에 오전 스마트 줄서기가 생각보다 일찍 매진돼서 간단하게 점심을 먹고 들어가려고 에버랜드 스타벅스에 들렸습니다. 맛있는 저녁을 위해 브런치 겸 시원한 커피까지 마시기 위해 들렸는데 지금 다시 봐도 탁월한 선택이었네요.
스타벅스 에버랜드점은 외관 부터가 단독건물로 눈에 확 띄는 디자인에 내부도 넓고 좋지만 장소가 장소이니만큼 좀 시끄러운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는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바질 토마토 크림치즈 베이글, 바비큐 치킨 치즈 치아바타를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바질 토마토 크림치즈 베이글은 처음봤는데 생각보다 바질과 크림치즈 및 베이글이 잘 어울려서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배도 채웠으니 이제 푸바오를 만나러 가봐야겠죠!?
거의 10년 만에 와 본 날 날씨가 좋으니 정말 다행이네요. 이럴 때는 기상청 일기예보가 정확하지 않은 것이 정말 다행입니다. 😂
3. 판다월드
정문 입구에서 쭉 길 따라 들어가면 푸바오를 볼 수 있는 판다월드 가는 입구인 주토피아 표지판이 나옵니다.
이렇게 표지판을 따라 걸어 들어가면 판다월드 입구가 나오는데 가는 길 중간중간에 판다 모형과 숲길을 통해 가다 보니 산책하는 기분이라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판다는 소리에 민감하니 구경할 때 조용히 봐 달라는 표지판이 곳곳에 있지만 들어가 보니 다들 말이 많네요...
판다월드 입장을 하면 판다지아를 통해 푸바오 대나무 먹는 소리나 영상기록 등 여러 볼거리를 볼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여길 통과해서 가면 바로 푸바오와 러바오, 아이바오를 볼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아이바오(푸바오 엄마)가 임신 중이라 푸바오와 러바오(푸바오 아빠)만 볼 수 있었는데 이제 가는 분들은 아이바오 쌍둥이 출산으로 볼거리가 더 많아졌겠네요.
4. 푸바오 가족(러바오, 아이바오)
간 김에 푸바오 할아버지도 봤으면 좋았을 텐데 타이밍이 안 맞아서 나오지 않으셨고, 중국인들만 잔뜩 보고 사람이 펜스 앞에서 나오질 않고 다들 버티고 영상이랑 사진 찍느라 바빠서 뒤에서 핸드폰을 들어서 핸드폰 카메라 화면으로 보다가 한 시간 만에 겨우 앞에 가서 직관했네요.
푸바오의 아빠인 러바오는 아이바오 쌍둥이 임신을 위해 너무 많은 힘을 쓰고 매일 잠만 자는 건가 싶을 정도로 하루 종일 잠만 자서 저렇게 두 자세만 보다 왔네요. 😂
참고로 각각 이름에 의미가 있는데
- 러바오: 기쁨을 주는 보물
- 아이바오: 사랑스러운 보물
- 푸바오: 행복을 주는 보물
이라고 합니다. 사촌동생이 관심이 많아서 보러 가자고 하기에 갔던 거라 푸바오 성별이 암컷이라는 것도 나중에 보고 와서 알았네요.
5. 푸바오 반환 일정(러바오 아이바오 쌍둥이 반환 일정 정보 포함)
이렇게 귀엽고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푸바오가 중국으로 반환될 날자가 점점 다가오고 있다니 푸바오 일일 알바까지 신청했던(떨어졌지만...) 사촌동생이 특히나 아쉬워했는데요.
그 와중에 아이바오가 임신해서 쌍둥이까지 출산을 하는 바람에 저도 갑자기 푸바오 반환 일정과 자이언트 판다 가족들의 반환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져서 알아봤습니다.
삼성물산과 중국 야생동물보호협회 체결 내용을 보면
- 푸바오 반환 일정: 만 4세 전에 중국으로 반환 - 2024년 7월 20일
으로 만 3세인 2023년 7월 20일이 지나면 반환 일시 및 세부 절차에 대한 협의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7월 20일이면 글을 작성하는 오늘 기준으로 겨우 4일 뒤네요. 즉 이번달에 푸바오 생일파티를 하고 반환 일정이 시작된다는 말입니다. ㅠㅠ
자이언트 판다는 만 4살이 되면 야생에 적응해서 짝을 만나야 하는 나이기 때문에 중국으로 돌려보내야 한다고 국내에 더 머무르게 할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태어난 푸바오의 쌍둥이 자매들도 똑같은 규칙을 적용받아 만 4세인 2027년 7월 7일 전에 중국으로 반환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럼 푸바오의 아빠와 엄마인 러바오와 아이바오는 언제 중국으로 돌아가는 가도 궁금해서 알아보니까 에버랜드에 도착한 날인 2016년 3월 3일부터 15년 뒤인 2031년 3월 2일까지 머무를 수 있고 양측 합의에 의해 연장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6. 푸바오 탄생부터 90일때까지 사진
에버랜드 판다월드의 마스코트인 푸바오가 태어난 지 5일 때 사진을 보면 지금의 모습은 전혀 상상이 가지 않습니다. 저렇게 어떤 동물인지 전혀 알아볼 수 없는 모습에서 40일 만에 판다로 변하는 것도 신기하고요. 50일 때는 판다인형과 함께 사진을 찍었는데 역시 본판이 훨씬 귀엽습니다.
푸공주, 푸프린세스 라고도 불리는 푸바오의 60일부터 90일 때까지의 사진들인데 지금도 귀엽지만 애기 때는 정말 털도 새하얗고 너무 귀엽습니다.
4. 판다월드 레서판다(레시) & 황금털원숭이
판다월드에서 레서판다도 볼 수 있었는데요. 이름은 레시 성별은 수컷이고 일본에서 태어나 에버랜드 판다월드에 온 레서판다랍니다.
다행히 잠들기 전에 마지막으로 먹방 하는 모습과 자러 이동하는 모습을 찍을 수 있었는데 영상으로 봐도 귀엽지만 역시 직접 보니까 한 번 쓰다듬어 보고 싶네요. 😂 물론 펜스 너머로만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레시는 사람들이 보이지 않는 방향을 본 채로 나무에 늘어져서 잠들어 버렸습니다.
판다월드 나가는 출구 방향에는 이렇게 황금털원숭이들도 세마리 볼 수 있었는데요. 한 녀석은 과일을 먹느라 정신없고 나머지 두 황금털원숭이는 무언가 심각한 표정으로 대화를 나누는 것처럼 서로 마주 보고 있었습니다. 설마 탈출 계획을 세우고 있는 거 아닐까요? 🤣
<에버랜드 판다월드 개인적인 총평>
- 위치: 차나 대중교통 모두 서울에서 가기에 쉽지 않아서 자주 못 가는 곳
- 가격: 푸바오 가족만 보고 올 거라도 자유이용권을 끊어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비싸다고 생각
- 판다월드 후기: 비싼 돈 주고 멀리서 온 만큼 푸바오와 러바오 등을 눈으로 보고 싶은데 사람들을 전혀 통제하지 않아서 앞에 있는 사람들이 나오지 않으면 현장에서도 눈으로 보기 힘들다. 다들 직접 눈으로 볼 수 있게 규칙을 만들거나 요원들이 통제를 좀 해줬으면 하는 바람!
사진과 동영상을 엄청나게 많이 찍어 왔는데 어차피 먹방 말고는 특이한 행동을 한 것도 없고 이미 더 많은 특별한 영상과 사진이 인터넷과 SNS 상에 엄청나게 돌아다니고 있기 때문에 에버랜드 주차와 할인 팁과 푸바오 가족의 정보 위주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이상 협찬 1도 없는 순수 내돈내산 찐 후기였습니다. 푸공주 쌍둥이 자매들도 건강하게 무럭무럭 잘 자라길!
<다른 추천 글>
'주린이의 일상 > 팁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GS25 편의점 신상 버거 | 1982 페리카나 양념치킨버거 솔직 후기 (20) | 2023.07.21 |
---|---|
농심 생생야끼우동 데리야끼맛 | 내돈내산 구매처 및 시식 후기 (17) | 2023.07.20 |
트러플 베이컨 로제파스타 내맘대로 레시피 (19) | 2023.07.15 |
순살만공격-마포신촌점 합정 배달 맛집 솔직 후기 (16) | 2023.07.14 |
GS편의점 도시락 혜자로운집밥-에그함박스테이크 내돈내산 후기 (23) | 2023.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