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의 일상/맛집

[내돈내산] 합정 돈까스 맛집 데이트! 최강금 돈까스

by 흘러가는물처럼 2022. 10. 29.

안녕하세용
언젠간 남 재산이 아닌 내 재산도 오를거라고
오늘도 존버만 주구장창 하고 있는
주린이가 왔어요~

요즘 지수가 좋은데 제건 왜 안오를까요?
그래도 존버하면 오르겠죠 ㅋ.ㅋ
  
오늘은 지나갈때마다 항상 사람들이 줄서있어서
궁금했던 동네 돈까스 집을 탐방하러 가볼까 합니다!
  
아니 대체 얼마나 맛있으면 코로나고 뭐고
맨날 줄 서서 먹을까요?!
  
그곳이 바로 어디냐!
  
최강금 돈까스!!!

이름부터 뭔가 느껴집니다

 

1. 최강금 돈까스 위치 & 내부

 

 

  
위치는 합정역 8번출구에서 푸르지오 아파트 뒷골목으로 가시면 나와요.

주차장은 없으니 대중교통이용을 추천드려요 :0
  
기다리지 않기 위해 브레이크타임 끝나는 시간인 17시전에 미리 가봅니다~
  

최강금 돈까스 외관
최강금 돈까스 외관

  
골목길로 들어가면 이렇게 밖에서 안쪽이 보이게끔 한쪽면이 큰유리창으로 되어있고요.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라 항상 대기가 있다보니 바로 들어가려면  브레이크타임 끝나기전에 미리와야 합니다. 밖에서 보니 안에서 열심히 손님 맞을 준비중이시네요
  

최강금 돈까스 대기석
최강금 돈까스 대기석


입구 옆으로는 대기하는 사람들을 위한 의자들이 있고요. 제가 오픈 전에 갔는데도 불구하고 이미 제앞에 온 팀들이 있더라고요

최강금 돈까스 웨이팅
최강금 돈까스 웨이팅


입구로 가보면 이렇게 키오스크와 대기예약 스크린이 있습니다. 전 그래도 일찍 간 편이라 오픈하자마자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


  
저희는 부드럽고 두툼한 안심돈까스와 지방부분이 많아 입에서 살살 녹는 상등심돈까스를 주문한 채로 어서빨리 먹고 싶은 마음에 가슴이 두근두근 거리네요

최강금 돈까스 내부
최강금 돈까스 내부


오픈 준비 기다리기 심심해서 내부 사진 한컷더~
반지하라 밖에서 잘 보이네요
저희 커플은 왼쪽 끝 안쪽 자리로 안내받았어요 :)
  

최강금 돈까스 테이블 세팅
최강금 돈까스 테이블 세팅

  
드디어 입장해서 자리에 착석~!
각자 자리에는 돈까스소스와 함초 소금 생들기름이 준비되어 있네요

 

2. 최강금 돈까스 메뉴판

최강금 돈까스 메뉴판
최강금 돈까스 메뉴판


메뉴판이 귀엽네요
이미 주문은 했지만 그래도 한번 펼쳐 볼까요~?

최강금 돈까스 메뉴판
최강금 돈까스 메뉴판


등심돈까스
지방이 포함된 등쪽 부위
안심돈까스
지방이 거의 없는 안쪽 부위
상등심돈까스(한정판매)
등심의 윗부분으로 소량만 나오는 부위

최강금 돈까스 메뉴판 설명
최강금 돈까스 메뉴판 설명

  
왠지 한정수량이라니까 상등심은 꼭 먹어봐야 겠죠?
메뉴판 뒤에는 돈까스 맛있게 먹는 법이 그림과 함께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네요. 신기하게도 등심과 안심은 먹는 방법도 다른데 각자 기호에 맞게 먹으면 될 것 같아요

 

3. 최강금 돈까스 - 안심과 상등심 돈까스

최강금 돈까스 기본 세팅
최강금 돈까스 기본 세팅


밥과 국이 먼저 나오고~

최강금 돈까스 기본 세팅
최강금 돈까스 기본 세팅


느끼할 수 있는 돈까스에는 역시 상콤한 반찬이죠
  

최강금 돈까스
최강금 돈까스 - 안심

  
안심 돈까스인데요 양이 적어 보일수도 있는데
생각보다 고기가 두툼해서 양도 꽤 되고요
고기도 부드럽고 겉튀김도 바삭하니 이것이 겉바속촉인가요!?

최강금 돈까스 - 상등심 돈까스
최강금 돈까스 - 상등심 돈까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한정메뉴 상등심 돈까스도 등장했네요!

어우 돈까스 머리부분에 지방부분이 완전 입에서 녹아버리네요
함초 소금에 찍어먹는데 순간 치킨맛도 느껴지는 제입맛..ㅋㅋ
  

최강금 돈까스 - 상등심 돈까스

  
그리고 마무리 입가심으로 나오는 수제 요플레~!
와...여친은 이거만 따로 팔았으면 좋겠다고 할 정도로
맛있는 요플레네요

너무 달지도 않고 적당히 달면서 새콤한 맛도 느껴져서
돈까스 먹고 입가심으로도 정말 딱이었던~!


총평


한시간까진 아니고 30분이내로는?
기다려서 먹을만한 맛입니다
저도 돈까스 많이 먹어봤는데 수위에 꼽을 만한!



날씨 너무 추워지는데 코로나, 감기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