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의 일상/팁 & 리뷰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 1년 사용 후기

by 흘러가는물처럼 2022. 12. 24.

 

안녕하세요 텐버거 주린이입니다. 이번에는 주식이 아닌 제가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으면서 홈트족에게 필수템인 인바디 측정이 가능한 가정용 체중계를 소개해 드릴까해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픽스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
픽스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

​제가 사용하는 건 픽스 바디체크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XSC-301)투과율이 95%에 달하고 180kg까지 버티는 강화유리로 되어있어 내구성도 걱정 없는데다가 투과율이 높다보니 외관도 광택이 나고 고급스러움이 느껴져서 좋더라고요

인바디 측정하러 헬스장이나 병원까지 가면 너무 불편하잖아요? 게다가 코로나 터지고 홈트족들이 많아지면서 집에서 체중을 이전보다 많이 측정하실 텐데 가정용인데도 생각보다 정확도가 높고 원할때마다 간편하게 인바디를 체크해 볼 수 있는 체중계가 등장하면서 많이들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픽스 바디체크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픽스 바디체크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저도 코로나 때문에 어디 나가서 운동하지도 못하고 마스크 때문에 실내 운동도 숨 막히고 결국 실내 바이크 하나 사서 홈트를🤣 그런데 집에서 계속 운동하다 보니 눈바디 보다는 무언가 수치로 나를 알고싶다!라는 욕구가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주변에 알아보니 인바디까지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체중계가 있다고 해서 바로 이거다 싶었죠! 

그래서 처음에는 가성비 좋은 이삼만원대 인바디 체중계를 샀었는데 신체분석 항목이 뭔가 몇 개 없고 인바디도 좀 부정확한 거 같아서 알아보다 보니 픽스 체중계 인바디 측정값이 병원 인바디 측정치랑 거의 비슷하게 나온다고 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Myfit Pro 세부 신체 정보
Myfit Pro 세부 신체 정보

위와 같이 무려 측정항목이 20가지나 있는데 몸무게뿐만이 아니라 체지방, 체수분, 기초대사량, 내장지방, 근육량, BMI 지수, 골격량 등 상세정보를 체크할 수 있어서 보는 맛(?)이 있더라고요. 이렇게 측정값이 나오고요 위 사진은 Myfit Pro라는 앱으로 체중계와 연동시켜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중을 측정하면 아래와 같이 앱 메인 화면에서 제일 궁금한 몸무게랑 체지방률, BMI 지수 변화를 지난번 기록과 비교해서 직관적으로 보여줘서 좋더라고요👍

 

 

Myfit Pro 앱 첫화면
Myfit Pro 앱 첫화면



그리고 위 Myfit Pro 앱 사진에서 왼쪽 위에 보시면 한 계정으로 최대 24명까지 등록해서 각자의 인바디 값을 따로 관리할 수 있어서 하나만 있으면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 인바디 값까지 모두 체크해 볼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렇게 측정 후에는 위 사진에서 아래쪽에 더 보기를 눌러봅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Myfit Pro 세부 신체 정보라는 페이지가 나오고 측정된 20가지 항목을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 항목을 누르면 현재 내 몸의 측정값이 입력해 놓은 키와 몸무게 기준으로 평균대비 낮음, 표준, 높음을 체크해 주니까 괜히 오늘 몸이 좀 무겁거나 가볍다 싶으면 수시로 체중계에 올라가서 앱으로 측정값 눌러보곤 했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ㅎ

Myfit Pro 앱 세부화면
Myfit Pro 앱 세부화면


평소처럼 아침 공복 때 측정하지 않고 블로그 쓰려고 저녁에 측정한 거라 좀 높게 나와서 부끄럽네요😂 이렇게 각 항목마다 모두 표준인지 부족한지 과한지 보여줍니다. 그리고 픽스 인바디 체중계가 정말 좋았던 점이 있는데 다른 체중계는 밟아야 하는 곳이 정해져 있거든요? 그런데 이건 그냥 윗면 어딜 밟아도 다 측정 가능해서 그냥 체중계 위에 잘 올라서기만 하면 돼서 너무 편했어요!

​이건 너무 편해서 강조로 밑줄까지 했네요ㅋㅋ제가 그전에 다른 인바디 체중계를 써본게 있다보니 이부분이 은근 신경쓰였었거든요.

발가락 부끄러워서 양말 신고 체중계 영상도 한번 찍어봤어요

 

 

픽스 인바디 체중계

이제 다시 앱 설명으로 돌아가서 운동선수나 평소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근육량이 일반인보다 많아 신체 데이터가 과하게 측정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럴 경우 운동선수 모드를 선택해서 좀  정확한 신체정보를 확인이 가능하게 각 사용자마다 모드 설정이 가능해요

 

Myfit Pro 앱
Myfit Pro 앱

 


이렇게 꾸준히 측정하다 보면 그동안 얼마나 몸이 변해왔냐를 비교 분석해 보고 싶어지는데 Myfit Pro 앱에서 차트와 날자별로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인바디 수치가 어떻게 변했는지 확인하기 쉬워요

 

 

Myfit Pro 앱 측정날자
Myfit Pro 앱 측정날자


그리고 위와 같이 체중을 측정한 날은 달력에 동그라미가 쳐져 있어 내가 몸무게 측정한 날이 언제인지 알기가 쉬워서 좋아요! 동그라미 누를 때마다 아래에 데이터 비교가 가능하게 3가지 항목을 보여주고 맨아래에 두 날자 선택해서 비교 분석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정말 정말 신기했던 신체 밸런스 체크해 주는 기능입니다. 체중을 측정할 때 체중계에 밸런스 측정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측정 중에 앱에서 좌우 밸런스를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이건 동영상으로 보여드릴게요!

Myfit Pro 앱 좌우 밸런스 측정

측정 완료 전까지 지금 이 자세가 어디로 기울어져 있는지 확인하고 몸 중심을 좌우로 움직여 보면 밸런스 맞는 자세가 어떤 건지 알 수가 있습니다!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은 짧지만 그래도 측정할 때마다 이 자세일 때 몸이 밸런스가 맞구나 싶어서 신경 쓰게 되고 신기하면서도 너무 좋았던 기능이라고 생각해요

원래 평소에 유용하게 사용하는 인바디 체중계 간단하고 짧게 후기쓰려고 한건데 동영상까지 찍으면서 작성했네요 ㅋㅋㅋㅋ....포스팅을 하면 할수록 글 욕심이 자꾸자꾸 늘어납니다.😂

 

모두 메리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