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의 일상/팁 & 리뷰

스케쳐스 써밋 운동화 발편한 신발 내돈내산 리뷰

by 흘러가는물처럼 2024. 5. 3.

안녕하세요 발편한 신발인 스케쳐스 운동화 두 번째 구매 중인 텐버거 주린이입니다. 이전에 스케쳐스 고워크 맥스 운동화를 처음 신어 보고 너무 발이 편해서 이번에도 구매하게 되어 스케쳐스 써밋 운동화의 가격과 사이즈, 소재 등의 정보와 착샷 후기를 작성해 봤습니다.

 

<스케쳐스 써밋 운동화 내돈내산 리뷰>

1. 가격 및 사이즈

 





 

스케쳐스 써밋 운동화 가격
스케쳐스 써밋 운동화 가격


그동안 발이 편한 운동화나 신발을 찾아서 여러 브랜드를 신어 봤는데 스케쳐스 운동화를 신고 나서는 다른 신발이 생각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운동화를 새로 살 타이밍이 와서 이번에도 역시 스케쳐스 신발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스케쳐스에 고워크나 맥스 등 여러 스타일의 신발이 있는데 전에는 고워크 맥스를 신어봤으니 이번에는 다른 걸 신어보고 싶어서 써밋 운동화를 선택했는데요.

 

스케쳐스 써밋 운동화는 가벼운 무게와 깔창의 메모리폼이 쿠셔닝과 통기성까지 있다는 설명에 평소에 신고 다니기 좋은 신발 같더라고요.

 

가격은 제가 구매했을 때 59,000원이었는데 지금은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69,000원에 팔고 있네요.

 

운동화 사이즈 표(출처=스케쳐스)
운동화 사이즈 표(출처=스케쳐스)


스케쳐스는 신발 사이즈도 5단위로 있어서 이런 부분도 정말 좋은 장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다른 브랜드는 사이즈 고를 때 거의 10 단위로 있어서 고민을 더 많이 하게 되거든요.

 

홈페이지에 나온 운동화 사이즈표를 참고해서 전 평소 신던 운동화 사이즈이자 이전에 고워크 맥스를 신었을 때 사이즈가 맞았던 260 사이즈를 선택했고 다행히 딱 맞았습니다. 미국과 영국 및 유럽 사이즈표까지 같이 있어서 다른 운동화 사이즈 볼 때도 참고가 되겠네요.

 

2. 운동화 무게 및 소재, 특징

 





스케쳐스 써밋 운동화 색상, 치수, 소재
색상, 치수, 소재


제가 구매한 스케쳐스 써밋 운동화의 소재는

  • 겉감: 합성가죽, 폴리에스터 90%, 나일론 10%
  • 안감: 폴리에스터 100% SOLE EVA

로 이루어져 있고요. 제조국은 중국, 제조년월은 2023년 11월로 제가 구매한게 2월이니까 최근에 만들어진 신발이군요. 신선식품이 아니더라도 괜히 제조된 지 오래된 거보단 이왕이면 최근에 만들어진 게 좋죠. ㅎㅎㅎ

 

스케쳐스 써밋 운동화 메모리폼
특징 - 메모리폼


제가 스케쳐스의 여러 운동화를 두고 그중에서 써밋을 고른 이유가 우선 가성비가 좋고 그 다음으로 바로 요 메모리폼인데요. 메모리폼이 있다는 것만 봐도 정말 발이 편안할 거 같더라고요. ㅋㅋㅋ

 

원래 스케쳐스 신발이 편하기로 유명하고 이전에 신어본 고워크 맥스도 정말 편했는데 메모리폼까지 있으면 얼마나 더 편할까 기대되는 ㅎㅎㅎ

 

3. 세탁 및 보관 방법

 





스케쳐스 손질 및 보관방법
손질 및 보관방법


배송온 박스 안에 운동화 손질 및 보관, 세탁 방법 등이 안내되어 있었는데요. 운동화 소재별 손질과 보관방법이 다 적혀 있네요.

 

참고로 제가 구매한 써밋 운동화는 세탁기로 세탁이 가능하다고 적혀있습니다.

 

4. 정말 편한 운동화 후기 및 착샷

환경을 생각하는 스케쳐스
환경을 생각하는 스케쳐스


스케쳐스 운동화가 도착해서 박스를 보는데 환경을 생각하는 문구들이 보여서 박스 얘기인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운동화 구매 페이지에는 없었던 설명이 박스 옆에 적혀 있네요.

 

스케쳐스 써밋 운동화 겉감은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서 최소 20%의 재활용 소재를 포함하고 있다고 적혀 있는데 예전에 샀던 고워크 맥스 운동화 박스에는 적혀있지 않은 것을 보니 모든 운동화가 다 재활용 소재를 활용하는 건 아닌가 봅니다.

 

스케쳐스 쇼핑백
스케쳐스 쇼핑백


이렇게 스케쳐스 로고가 있는 쇼핑백도 같이 오기 때문에 선물 용으로 구매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스케쳐스 써밋 운동화
스케쳐스 써밋 운동화


드디어 써밋 운동화 언박싱!

 

확실히 고워크보다는 좀 더 날렵한 외관을 가지고 있고 깔창에 메모리폼이 있어서 그런지 고워크 맥스보다는 키높이 효과도 좀 있는 듯합니다.

 

신발에 붙은 택과 깔창에도 MEMORY FORM이라고 적혀 있을 정도로 본인의 특징을 모를 수 없게 표현하고 있는 운동화네요. ㅋㅋㅋ

 

스케쳐스 써밋 운동화 착샷
운동화 착샷


신발이 왔으면 신어봐야죠. 확실히 메모리폼 강조가 많았던 운동화라서 그런가 신발을 신었을 때부터 발에 푹신한 감촉이 느껴지고요.

 

등산과 조깅등을 해보니까 이전에 신었던 고워크 맥스보다 더 가볍고 통기성도 좋은 걸 느낄 수 있었답니다.

 

가격도 스케쳐스 신발이 대부분 10만 원 전후인 걸 보면 가성비까지 좋아서 이 가격에 이렇게 편하고 기능과 디자인까지 마음에 드는 운동화를 신을 수 있다니 완전히 대만족입니다~!

 

사람 마음이 참 간사하다고 느낀 게 이번에 써밋을 신고 나서 이전에 신었던 고워크 맥스를 보니까 왜 이렇게 펑퍼짐하고 못나 보이던지...ㅎㅎㅎㅎ 새 신발이 더 마음에 들어서 다행입니다. 😂

 

이상 협찬 없는 순수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추천 글>

 

 

LFmall 헤지스 긴팔티셔츠 선물 받은 후기

안녕하세요 LFmall에서 헤지스 긴팔티셔츠를 선물로 받은 텐버거 주린이입니다. LF몰 헤지스 면혼방 긴팔티셔츠 가격과 옷감 소재, 두께감 및 신축성, 촉감 등의 정보와 실측사이즈, 그리고 배송

topmental.tistory.com

 

 

헤트라스 디퓨저 플라워샵 추천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헤트라스 디퓨저 플라워샵 구매 후기를 남기는 텐버거 주린이입니다. 집안을 꽃가게로 만들어주는 헤트라스 디퓨저 플라워샵 향의 가격과 장점 및 전성분, 집들이용으로도 선물하

topmenta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