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한리필 고기 맛집인 명륜진사갈비 리뉴얼 합정점에 다녀온 텐버거 주린이입니다. 새롭게 리뉴얼한 명륜진사갈비 합정점의 무한리필 가격 및 위치와 주차정보, 영업시간, 메뉴판과 원산지, 그리고 리뉴얼 한 명륜진사갈비의 무한리필 고기가 어떻게 나오는지 작성한 내돈내산 후기 글입니다.
<명륜진사갈비 리뉴얼 합정점 무한리필 고기 맛집 내돈내산 후기>
1. 명륜진사갈비 리뉴얼 합정점 외관 및 소개
동생과 합정역 근처에 돼지갈비 맛집을 찾다가 문득 가성비 좋은 무한리필 맛집인 명륜진사갈비가 생각나서 찾아가 봤습니다. 그런데 외관이 화려하게 바뀐 것을 보고 순간 다른데 인가 싶었네요.
알고 보니 명륜진사갈비 합정점은 새롭게 리뉴얼 된 곳으로 이전보다 업그레이드되어 특선사이드, 모듬튀김, 갓지은 새밥 등이 추가된 고급셀프바까지 달라진 부분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 배달로만 먹어보고 직접 방문한 것은 처음이라 바뀌기 전을 몰라서 리뉴얼 된 시스템을 그냥 즐겨보도록 하겠습니다.
2. 명륜진사갈비 리뉴얼 합정점 내부 및 메뉴판
입구에는 옥외 가격 표시 안내와 나이별 가격 안내문이 붙어 있습니다. 만 10세 이상의 경우 숯불돼지갈비 무한리필 1인에 18,900원이고, 만 7~9세는 11,000원(2014 - 2016년생), 만 4~6세는 9,000원(2017 - 2019년생)으로 나이대별 금액도 꽤나 합리적으로 책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무한리필 가격 자체가 가성비가 너무 좋은데 명륜진사갈비 합정점은 리뉴얼해서 메뉴들이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있다니 얼마나 좋은 갓성비를 보여줄지 입구부터 기대가 되네요!
입구로 들어가면 셀프바가 있는 홀 테이블이 보이고요.
저희가 앉았던 입구 왼편 테이블 공간입니다. 그냥 합정역 도로가 보이는 나름 창가뷰 자리. 😂
저녁 오픈 시간에 딱 맞춰 가서 손님이 없는 타이밍이라 2층은 편하게 찍었네요. 1층은 주방과 카운터가 있어서 조금 좁고 사람이 많아지면 복잡할 거 같은데 2층은 쾌적해 보입니다.
2층 셀프바도 깔끔하게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음에는 2층으로 가서 먹어봐야겠네요.
3. 원산지 표시판
셀프바 옆에는 이렇게 원산지 표시판이 벽에 붙어 있습니다. 가래떡과 배추와 고룻가루가 중국산이라니 좀 아쉽지만 어차피 고기를 먹으러 온 것이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ㅎㅎ
명륜진사갈비에서는 가장 비싸고 질좋은 목전지를 사용한다고도 적혀 있네요.
4. 명륜진사갈비 셀프바 및 미니갈비버거 만드는 방법
셀프바는 이렇게 고기 외에도 먹을거리가 좀 있었는데요.
평소 잘 접하지 못하는 반찬인 청포묵무침과 잡채가 있고요. 잡채도 마르지 않고 간도 적당하게 되어 있어서 먹기 좋았습니다.
그 옆에는 옛날에 포장마차나 시장에서 사 먹던 추억의 맛을 자극하는 맛을 보여주는 떡볶이가 있었고요.
떡볶이가 있으면 당연히 튀김이 없으면 섭섭하죠! 이렇게 모듬튀김이 준비되어 있어서 같이 먹기 좋았습니다. 튀김도 바삭해서 더 좋았답니다.
그리고 색달랐던 셀프바 메뉴로 모닝빵이 있었는데요. 진사갈비를 이용한 미니갈비버거를 먹을 수 있게 세팅된 것으로 어떻게 만들어 먹어야 맛있는지 설명도 친절하게 적혀 있었습니다.
[미니갈비버거 만드는 방법]
1. 모닝빵을 불판에 20초가량 앞뒤로 살짝 구워주세요.
2. 구워진 빵 위에 상추, 양파, 콘샐러드를 넣어주세요.
3. 야채 위에 맛있게 구운 명륜진사갈비를 넣어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명륜진사갈비를 왔다면 가장 중요한 무한리필 고기 셀프바를 빼놓을 수 없죠. 그런데 돼지갈비만 생각하고 왔는데 종류가 왜 이렇게 많을까요? 18,900원에 이게 다 무한리필이라고요!?
목살, 생등갈비(프렌치렉), 양념돼지갈비, 통삼겹살, 돼지껍데기, 숯불닭갈비(응?)까지 정말 다양한 고기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신선해 보이는 채소들과 콘샐러드, 마늘, 버섯, 김치 등이 있는 셀프바도 있었고요.
무한리필 고기 뷔페인 만큼 역시 음료수도 무한리필로 마음껏 마실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옆에는 다양한 소스들도 준비되어 있어서 각자 선호하는 소스를 담아 가면 됩니다.
5. 무한리필 이용시간, 숯불돼지갈비 맛있게 먹는 방법 및 소화수
각 테이블에는 무한리필 가격과 음료 및 주류, 사이드 추가 메뉴가 안내되어 있고, 무한리필 이용시간 안내도 나와있습니다. 평일에는 120분(2시간), 금토일 및 공휴일에는 100분(1시간 40분)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등갈비 및 목전지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는데요.
- 등갈비(프렌치렉): 돈마호크라 불리는 부위로서 원육명은 등갈비. 등갈비살, 등심, 삼겹살, 가브리살, 새우살 5가지 부위를 모두 맛볼 수 있는 고급구이 부위.
- 목전지: 목살과 앞다리살이 연결되어 있는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부위.
덕분에 고기 부위 상식도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메뉴 옆에는 숯불돼지갈비 맛있게 먹는 법 안내와 음식물 남기면 환경부담금 3,000원을 부담해야 한다는 당연한 안내가 붙어 있었습니다.
[숯불돼지갈비 맛있게 먹는 방법]
1. 가급적 타지 않도록 수시로 뒤집어 주기.
2. 불판을 자주 갈지 않기.
3. 고기를 자를 때 지방과 살코기를 반반 섞어서 자르기.
4. 하얀 비계를 바깥방향으로 놓고 굽기. (불판 위 고기를 올릴 때 가운데는 비우고 올리기)
솔직히 이건 읽어보지 않고 그냥 구웠는데 다음에 3번과 4번은 참고해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태어나서 처음 보는 소화수! 이건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아이템(?)인데요. 숯불 고기집에서 고기를 굽다 보면 기름이 떨어지면서 불이 솟구쳐 오르는 경우를 꽤 많이 경험해 봤는데 바로 그걸 방지하거나 불을 끌 수 있는 소화수입니다.
직원분이 사용 방법을 설명해 주기도 하지만 이렇게 옆에 어떻게 사용하는지 적혀 있습니다. 실제로 고기 구우면서 불이 가끔 올라오려고 할 때 살짝 뿌려주니까 바로 꺼지더라고요. 이런 세심한 부분까지 챙긴 명륜진사갈비 대박.
6. 명륜진사갈비 무한리필 고기 후기
돼지갈비가 먹고 싶어서 찾아간 곳이지만 당연히 돈마호크라고 불리는 등갈비 부위를 놓칠 수 없죠. 맛있어서 두번이나 더 가져왔네요. 😂
명륜진가살비의 메인 메뉴인 양념돼지갈비도 꼭 먹어줘야 합니다. 살짝 매콤함과 달달함이 조화롭게 스며든 양념돼지갈비로 이렇게 맛있는 무한리필 집에 가면 항상 더 많이 먹지 못하는 제 위장이 야속하기만 합니다.
덕트도 성능이 좋아서 연기를 잘 흡수해 줘서 매장 내부가 쾌적하더라고요. 숯불 화력도 좋아서 고기가 금방 맛있게 잘 익습니다.
6. 명륜진사갈비 티몬 할인 이벤트
티몬에서 명륜진사갈비 10% 할인 특가 쿠폰을 올해 마지막 7차로 11월 14일 화요일에 오픈한다고 합니다. 18,900원도 이미 갓성비인데 여기서 10% 할인까지 받아 17,000원에 즐길 수 있다니 대박이네요. 저도 내일 티몬에서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카운터에는 이벤트 응모권이 있어서 나가기 전에 이벤트도 응모하고 상품까지 타면 정말 좋겠네요!
- 응모기간: 2023년 11월 15일까지
- 추첨일: 2023년 11월 22일(개별안내)
- 상품: 1등 신혼살림장만(1,000만원 상당) 1명 / 2등 시몬스 퀸 침대(500만 원 상당) 1명 / 3등 자코모 소파(300만 원 상당) 1명 / 4등 한샘 6인용 식탁(200만 원 상당) 1명 / 5등 명륜진사갈비 외식상품권(5만 원 권) 200명
- 1~4등 당첨자에게는 경품 구매비가 현금으로 지급됨(제세공과금 당첨자 부담)
명륜진사갈비는 매년 이렇게 이벤트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 응모 이벤트 넣고 왔는데 제발 당첨됐으면 좋겠네요. ㅋㅋㅋ
무슨 이벤트가 이렇게 많죠?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되는 이벤트라 아직도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영수증 리뷰 이벤트로 쿡플러스 다용도 밀폐용기 세트를 준다고 합니다. 이건 사진만 찍고 제대로 보지 않아서 못 받아왔네요. 아쉽...
<명륜진사갈비 위치, 주차 등 매장정보 및 개인적인 총평>
- 위치: 서울 마포구 독막로 17 1층 / 합정역 6번 출구에서 130m
- 주차정보: 주차 불가. 근처 공영 주차장 이용해야 함.
- 전화번호: 02-323-6699
- 영업시간: 매일 12:00 ~ 23:00
- 단체 이용 가능, 남/녀 화장실 구분, 예약, 무선 인터넷
- 총평: 18,900원이라는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의 고기와 다양한 사이드 메뉴까지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정말 혜자로운 고기집으로 가성비를 넘어 갓성비 무한리필 고기집을 찾는다면 명륜진사갈비 합정점을 추천! 직원 및 사장님도 정말 친절함.
이상 협찬 없는 순수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추천 글>
'주린이의 일상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시메이진 구디 초밥 뷔페 내돈내산 후기 (31) | 2023.11.16 |
---|---|
유가네닭갈비 신림 맛집 - 내돈내산 후기 (12) | 2023.11.15 |
빌라더다이닝 홍대 연남동 분위기 좋은 목살 스테이크 맛집 (12) | 2023.11.12 |
미분당 구로디지털단지점 | 구디 쌀국수 맛집 맛있게 먹는 방법 (19) | 2023.11.11 |
옥소반 합정 스키야키 맛집, 먹는방법 | 내돈내산 후기 (16) | 2023.1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