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의 일상/팁 & 리뷰

GS25 쿠캣 ㅋㅋ만두 | 육즙가득 편의점 만두 내돈내산 후기

by 흘러가는물처럼 2023. 8. 14.

이름이 재밌는 GS25 쿠캣 'ㅋㅋ만두'가 편의점에 새로 보여서 몇 번 먹어 보고 추천 후기를 작성하는 텐버거 주린이입니다. GS52 편의점에서 파는 쿠캣의 'ㅋㅋ만두' 칼로리 정보와 ㅋㅋ만두 조리법 등을 작성한 내돈내산 솔직 후기 글입니다.

 

<GS25 쿠캣 'ㅋㅋ만두' 리뷰>

 

 

 

1. 쿠캣 'ㅋㅋ만두' 기본정보 및 특징

GS25 편의점 쿠캣 ㅋㅋ만두
GS25 편의점 쿠캣 ㅋㅋ만두

평소 가까운 GS25 편의점에서 종종 이벤트로 만두를 1+1이나 2+1 판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쿠캣 ㅋㅋ만두 2+1 이벤트를 하고 있길래 궁금해서 한 번 구매해 봤습니다.

 

가격은 한 봉지에 4900원으로 종종 1+1이나 2+1 이벤트를 하기 때문에 이런 건 GS25 편의점이 참 좋습니다. (물론 다른 편의점들도 이벤트를 하지만 조금이라도 가까운 편의점이 최고...🤣)

 

ㅋㅋ만두의 특징으로는 아래의 세 가지라고 설명에 적혀 있는데 과연 그럴지는 먹어 보면 알 수 있겠죠!?

국산 돼지고기 27% 함량으로 육즙 가득
얇고 쫄깃한 만두피
간장이 필요 없는 간이 된 풍부한 만두소

 

봉지 앞면에 귀여운 쿠캣 캐릭터가 ㅋㅋㅋ 웃고 있는 것처럼 만두를 먹으면 맛있어서 ㅋㅋ 웃는다고 해서 'ㅋㅋ만두'로 이름을 지은 것이 아닐까 싶은데, 문득 60계 치킨의 크크크치킨이 생각나네요.

60계치킨 신메뉴 크크크치킨 내돈내산 후기
60계치킨 신메뉴 크크크치킨 내돈내산 후기

 

 

 



2. GS25 쿠캣 'ㅋㅋ만두' 칼로리 및 영양정보

ㅋㅋ만두 영양정보
ㅋㅋ만두 영양정보

ㅋㅋ만두 한 봉지 총내용량은 385g에 칼로리는 825 kcal입니다. 생각보다 만두 한 봉지 칼로리가 굉장히 높네요. 보통 혼자서 두 번이면 한 봉지 다 먹는데 어쩐지 먹고 나면 배가 부르더라고요.

 

냉동실에 보관해야 하고 소비기한은 최소 반년 이상으로 만두를 먹기에는 너무나도 충분한 기한입니다.

 

 






3. 쿠캣 ㅋㅋ만두 조리 방법

ㅋㅋ만도 조리 방법
ㅋㅋ만도 조리 방법

전자레인지 조리

포장지를 제거하여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은 뒤 물을 살짝 뿌려 1000W 기준 4 ~ 5분, 700W 기준 6분 30초 ~ 7분간 조리

 

찜기 조리

찜통에 김이 오르면 냉동 상태의 만두를 약 5 ~ 7분 정도 찌기

 

에어프라이어 조리

180℃에서 약 1분간 예열한 후 냉동 상태의 만두를 약 7 ~ 8분간 조리

 

프라이팬 조리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후 냉동 상태의 만두를 약불로 6 ~ 8분간 뒤집어가며 구운 후 섭취

 

 

 

 




4. ㅋㅋ만두 에어프라이어 조리 후기

쿠캣 ㅋㅋ만두 에어프라이어 조리
쿠캣 ㅋㅋ만두 에어프라이어 조리

조리 설명에서 나온 방법으로 180℃에서 예열 후 냉동 상태의 ㅋㅋ만두를 넣어서 7분 정도 돌려줬습니다. 꺼내보니 아주 노릇노릇하니 맛있게 잘 구워졌네요.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어 보니 겉바속촉 만두가 완성되었습니다.

 

ㅋㅋ만두 만두소
ㅋㅋ만두 만두소

이 사진에는 육즙 표현이 잘 되지 않았지만 ㅋㅋ만두 특징에 나온 것처럼 만두 속에 생각 보다 더 육즙이 많이 들어 있었습니다. 조리가 막 끝난 시점에서는 뜨거운 육즙에 입속을 데일 수도 있으니 조심해서 드세요!

 

평소 만두를 좋아해서 냉동실에는 거의 만두가 채워져 있는 편인데 최근에는 ㅋㅋ만두가 항상 자리하고 있네요. 맛있는데 가격도 GS25 편의점에서 사면 이벤트로 가성비 있게 살 수 있으니 더 구매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 후기를 보니까 택배로 쿠캣에서 받은 분들 중에는 녹아서 오는 슬픈 사연들이 있던데 가까운 편의점에서 사니까 그럴 걱정 없이 편의점 냉동실에서 집 냉동실까지 바로 가져다 넣어 놓을 수 있으니 이 더운 여름날에도 그런 택배 스트레스 없이 먹고 싶을 때 바로바로 사서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편세권이 최고네요.

 

이상 협찬 1도 없는 순수 내돈내산 찐 후기였습니다.

 

 

 




<다른 추천 글>

GS25 편의점 신상 버거 - 1982 페리카나 양념치킨버거 솔직 후기
GS25 편의점 신상 버거 - 1982 페리카나 양념치킨버거 솔직 후기

 

날파리 없애는법 / 초파리 없애는법 - 벅스킬러 4년 사용 후기
날파리 없애는법 / 초파리 없애는법 - 벅스킬러 4년 사용 후기

 

눈마사지기 휴대용 눈찜질기 '퀸메이드 눈마사지기'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