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저평가주인 인팩 주가 전망과 이슈 & 차트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인팩의 기업 개요와 재무 차트, 최근 이슈 정리와 인팩 주가 차트를 통해 전망을 살펴볼까요.
< 인팩 기업 개요 >
인팩은 1969년에 컨트롤 케이블 생산을 시작하면서 삼영케불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한국 자동차산업에 진출을 했습니다. 그 후 혼, 안테나, 엑추에이터 분야로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해 가면서 자동차 부품기업으로서의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해 왔고, 2004년 3월에 현재의 상호인 인팩으로 상호변경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미래 자동차산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배터리시스템 및 전동화제어와 관련된 친환경기술분야까지 진출하면서 미래의 자동차가 원하는 것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 간단한 종목 정보
최대주주 | 기타주주 | 유동주식수 |
5,168,170주 (51.68%) |
1,238주 (0.01%) |
4,830,592주 (48.31%) |
현재 시가총액 735억 원에 상장 주식수는 천만 주인데 최대주주 지분이 51.68%로 유동주식수가 겨우 483만 주인 품절주에 속합니다. 이렇게 유동주식수가 작은 종목은 세력이 마음대로 가지고 놀 수 있기 때문에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차트상 저점에서 분할로 천천히 모아 나간다면 중장기적으로 좋은 수익을 얻을 가능성이 크다는 거죠.
2. 간단한 재무 체크
차트를 보면 19년도 이후로 흑자전환 후 지속적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올해 3분기 누적 기준으로 연결 매출액은 3675억원으로 전년대비 12.4% 늘었고, 3분기 영업이익이 46억9천만원으로 전년대비 무려 1258% 증가했다고 하네요! 누적 기준으로도 133억으로 전년대비 58.6% 증가하는 등 과거 재무 차트를 쭉 들여다보면 무려 20여 년 동안 연평균 15% 이상의 고속성장을 해왔습니다. 이런 기업의 시총이 겨우 7백억대라는 것은 너무 저평가되었다고 생각됩니다.
< 인팩 이슈 정리 >
1. 현대차그룹의 전력전자 PCB 어셈블리 원벤더 - 전기차 수혜
2020년도에 인팩은 신성장 동력으로서 현대모비스의 전기차 통합 충전 시스템(ICCU)용 PCB(인쇄회로기판) 어셈블리 라인을 이관받아 연간 300만 개가량의 PCB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기존 충주공장에서는 PCB를 생산하는 신규 설비투자를 진행하고, 스마트 엑츄에이터 라인을 신규 제천공장으로 이관하여 PCB 캐파 확대 중에 있으며 이로 인해 캐파가 기존 대비 30% 이상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전기차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인팩도 전기차 부품주로서 수혜주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에어서스펜션 솔레노이브 벨브 포르쉐 공급 기대감
지난 9월에 3백만주 이상의 거래량과 함께 20% 넘는 등락률을 보여줬는데요. 그 이유는 기업가치가 116조 원대에 달하는 포르쉐가 기업공개에 나설 것이라는 소식 때문입니다. 포르쉐는 폭스바겐그룹 산하의 독일 자동차 제조사로 폭스바겐은 2026년까지 520억 유로(약 72조 원)이라는 막대한 돈을 투입해 전기차를 개발할 예정이며, 포르쉐 상장으로 자금조달에 큰 도움을 받을 계획이라고 하네요.
인팩은 국내 최초로 전자식 주차 제동 파킹브레이크 시스템, 에어서스펜션 솔레노이브 벨브 등을 개발하였는데 포르쉐 타이칸에 공기제어 밸브를 공급 중에 있고, 독일 화학회사 랑세스와도 공동으로 전기차용 배터리 모듈 하우징 개발에 성공하면서 아우디, 전기차 회사 루시드모터스에도 전장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추후 관심과 판매가 전 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전기차 관련 부품주로서 현재 주식시장에서는 전혀 주목을 받지 못하고 상당히 저평가되어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
3. 매출 변동 30% 이상 공시
인팩의 작년도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09.47억원으로 전년대비 63.69%나 증가했습니다. 매출액은 16.61% 증가, 당기순이익도 156.7%의 큰폭으로 증가하여 회사로서는 가장 큰 호재인 실적의 어닝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고 할 수 있지만 요새 주가는 테마주들에만 수급이 몰리는 경향이 심하여 제대로 반영이 되질 않고 있네요.
4. 자동차부품 판매 등 실적호전 전망(전기차 관련주)
자동차용 케이블, 밸브, 전자식파킹브레이크, 액츄에이터 등을 생산 중으로 주요 제품은 현대차, 기아, 대우 등 국내기업과 GM, AMK, MAZDA 등 해외 자동차 및 부품업체에 케이블을 공급 중으로 작년도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함에 따라 수급이 몰리고 있습니다.
점점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호실적과 관련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인팩은 시총도 천억이 되지 않고 주식수도 겨우 천만 주로 대주주 지분을 빼고 나면 유동주식수가 483만 주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수급만 조금 받쳐주면 좋은 주가 흐름을 가져올 수 있는 종목이라고 판단됩니다.
< 인팩 차트 분석 >
1. 일봉 차트
5일선 쌍바닥을 형성하면서 5/20 골드크로스를 만들었고 상승 2파 눌림을 주면서 주가를 60일선 위로 올려놓았습니다. 주주로서 베스트 케이스는 상승3파 슈팅을 중장기 이평선 위로 강하게 보내서 빠르게 이평선 정배열을 만들거나 이대로 60일선에서 5일선을 깨지 않고 우상향을 그리면서 20/60일 골드크로스를 만들고 중장기 이평선까지 차근차근 순차적으로 골드크로스를 만들어 정배열을 만드는 방향입니다.
2. 주봉 차트
주봉으로 5 주선이 무려 하락 7 파동을 그렸네요... 이런 경우 반등을 하게 되면 깊게 내려온 만큼 크게 튀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전기차 이슈가 커지는 만큼 그 부품주로서 국내외 글로벌 기업에 관련 부품을 납품 중인데 이슈몰이 좀 되면 좋겠네요.😎 현재 260주선 지지를 받고 5주선은 상승추세 전환하였는데요 거래량도 바닥권에서 좀 나오고 있는 만큼 지수 폭락만 아니라면 이대로 상승추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3. 월봉 차트
120월선을 지지하고 있지만 아직 하락추세인 6월선 저항에 계속 밀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도 바닥권에서 유의미한 거래량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바람은 11월 마지막 날인 30일 날 팍 튀어주면서 6월선 위로 올라서 끝나 주는 것이지만 최소한 12월에는 6월선 위로 올려줄 것으로 보입니다. 거래량만 좀 더 나와주면서 이평선을 뚫고 올라가 준다면 정말 베스트 추세전환 케이스로 내년에도 우상향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기대를 좀 해봅니다.😏
4. 2월 15일 일봉차트 업데이트
23년 2월 15일 인팩 주가를 일봉 차트로 보면 작년에 바닥권에서 거래량을 두번 터트려 놓고 그 이후로 거래량을 확 줄인 채로 움직이다가 23년 들어 저점을 상승시키고 있는 중입니다.
20일선 쌍바닥을 만들었고 5/20일선, 20/60일선 골든크로스도 차례로 발생시키면서 우상향 중인 차트로 이번에 호실적 공시로 인해 잠깐 주가가 올랐으나 앞서 고점의 저항선을 뚫지 못하고 잠시 눌림을 받고 있는 자리입니다.
아직 저점 지지선(녹색 선)까지는 안전한 구간으로 5일선이나 지지선까지 눌렸을때 분할로 매수 접근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요약(개인적인 생각)
테마 : 자동차 부품주, 전기차 부품 관련주
단기 : 5.60일선 이하 분할 매수 / 8600원 매도
중장기 : 20일선 이하 분할매수 / 10500원 이상 목표
인팩과 비슷한 차트글 공유합니다 같이 보면 공부도 더 될거에요~^^
2022.10.27 - 라온피플 주가 전망 종목 이슈 & 차트 분석(12월 13일 차트업데이트)
2022.11.21 - 저평가주 [오텍] 차트 & 이슈 분석
전부 제 개인적인 공부와 생각일 뿐이니 제 글만 보고 투자를 결심하진 마시고 공부 및 참고 글로만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계속 공부를 하다 보면 매일 먹을 수 있는 종목들이 계속해서 나오기 때문에 슈팅 가버린 종목이 아쉽더라도 눈으로만 매수하고 마음으로는 보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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