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의 일상/팁 & 리뷰

고창고인돌휴게소(서울방향) 로봇 카페 주문방법 | 내돈내산 후기

by 흘러가는물처럼 2023. 10. 28.

안녕하세요 서해안고속도로 고창고인돌휴게소(서울방향)에서 로봇 커피 카페를 경험한 텐버거 주린이입니다. 전에 매송휴게소 연돈볼카츠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돌아오는 길에 있는 고창고인돌휴게소의 로봇 카페 메뉴판과 주문방법, 그리고 음료 받는 방법과 로봇 바리스타(?) 영상까지 간단하게 작성한 내돈내산 솔직 후기 글입니다.

 

<고창고인돌휴게소(서울방향) 로봇 카페 후기>

1. 로봇 카페 위치 및 운영시간

 






서해안고속도로 고창고인돌휴게소(서울방향) 로봇 카페 비트(beat) 외관
서해안고속도로 고창고인돌휴게소(서울방향) 로봇 카페 비트(beat) 외관

  • 위치: 서해안고속도로 고창고인돌휴게소(서울방향) 푸드코트 내부
  • 주차정보: 고창고인돌휴게소 주차장
  • 고창고인돌휴게소(서울방향) 전화번호: 063-561-6323
  • 영업시간: 24시간

동생과 잠시 바람을 쐬고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 서해안고속도로 고창고인돌휴게소에 커피를 마시고 싶어서 들렸는데 로봇 커피 카페가 눈에 들어와서 마셔 보기로 했습니다.

 

전에 매송휴게소에서 로봇카페 비트를 본 적이 있어서 더 궁금했는데요. 여기도 같은 곳인가 했더니 '로봇 커피(ROBOT COFFEE)'가 카페 이름인가 봅니다.

 

2. 로봇 카페 메뉴판

로봇 커피 핫 음료 메뉴판
로봇 커피 핫 음료 메뉴판

주문은 키오스크로 해야 하고 메뉴판은 뜨거운 HOT음료와 차가운 ICED음료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로봇 커피 아이스 음료 메뉴판
로봇 커피 아이스 음료 메뉴판

그냥 몇 가지 커피 메뉴판 가능할 거 같았는데 진짜 카페처럼 커피부터 에이드와 티까지 정말 다양한 음료가 가능해서 놀랍네요.

 

다른 음료를 어떻게 만드는지 더 궁금했지만 커피가 필요했기 때문에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해 봅니다. 그런데 가격이 좀 많이 비싼 편이네요.

 





3. 로봇 카페 주문방법(순서)

로봇 커피 주문순서(방법)
로봇 커피 주문순서(방법)

무인 로봇 커피는 생소하기 때문에 어떻게 주문해야 하는지 고민했는데 이렇게 키오스크 옆에 주문순서가 붙어 있더라고요.

1. 키오스크 화면의 왼쪽 분류를 선택
2. 음료를 선택
3. 수량을 선택 (최대 3잔)
4. 카드로 결제하기
5. 카드 삽입하기
6. 영수증/교환권 수령하기
7. 교환권의 바코드로 배출구 바코드 스캐너에서 스캔 후 음료 수령

 






4. 로봇 카페 커피 받는 방법 및 셀프바

주문 대기 현황판
주문 대기 현황판

로봇 커피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하면 이렇게 주문 대기 현황 디스플레이에 주문번호와 주문음료 및 상태가 나오고 옆에는 주문 완료 현황이 나옵니다.

 

음료 받는 방법
음료 받는 방법

주문 완료 현황에 배출구 1과 2가 있는데 거기에 완료 표시가 뜨면 사진에 보이는 배출구 사이의 바코드 인식기에 영수증에 있는 바코드를 인식시켜 줘야 배출구에서 음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문하고 로봇이 커피 만드는 모습을 구경한다고 설명을 제대로 보지 않았다가 왜 커피가 배출구에서 나오지 않을까 잠깐 고민했었네요. 로봇 카페에서 음료수를 받기 위해서는 영수증을 버리지 말고 가지고 있어야 음료를 받을 수 있으니 습관적으로 버리지 않게 조심해야겠습니다.

 

셀프바
셀프바

로봇 카페 앞에는 셀프바가 준비되어 있어서 배출구에서 받은 커피를 알아서 뚜껑도 씌워주고 홀더도 챙겨줘야 합니다. 셀프 세팅을 하느라 사진만 찍고 확인을 하지 않았더니 동생 손이 찍힌 줄도 몰랐네요. 🤣 음료를 받으면 반드시 잘 저어 달라고 적혀 있지만 아메리카노는 그럴 필요가 없겠죠.

 






<고창휴게소 로봇 커피 카페 제조 영상 및 개인적인 총평>

로봇 커피 바리스타(?) 음료 제조 영상

아메리카노라 그런지 금방 만들어지기도 했지만 로봇이 커피 머신에서 커피를 뽑고 있으니 이게 맞나 싶기도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 주는데 가격이 4천 원이라니 정말 놀랍네요.

 

음식점에서 밥먹고 나오면서 무료로 뽑아 먹는 커피기계와 차이점을 모르겠지만 가장 중요한 맛이 어떨지 궁금해서 마셔봤습니다.

 

다른 휴게소에서 본 로봇 카페 beat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전 두 번 다시 여기서 커피를 마시지 않을 듯합니다. 동생도 저와 같은 얘기를 했는데요.

 

제가 커피를 잘 모르지만 태어나서 마셔본 커피 중에서 가장 최악이라고 느꼈는데, 커피에 탄맛과 쓴맛이 정말 심하게 납니다. 운전하면서 커피를 다 못 마시고 남긴 건 처음이네요. ㅠㅠ

 

로봇 커피 사장님은 커피 원두나 맛에 대한 관리를 좀 더 하셔야 할 듯합니다. 너무 솔직해서 죄송하긴 한데 고창휴게소 로봇 카페 다른 음료는 모르겠지만 아메리카노는 비추천입니다.

 

이상 협찬 없는 순수 내돈내산 찐 후기였습니다.


<다른 추천 글>

 

 

연돈볼카츠 | 서해안고속도로 매송휴게소(목포방향) 맛집 | 연돈&백종원 더본코리아 합작 브랜드

안녕하세요 서해안고속도로 하행선 매송휴게소(목포방향) 맛집인 연돈볼카츠 돈까스를 경험한 텐버거 주린이입니다. 연돈 수제돈까스와 백종원 더본코리아 합작 브랜드인 매송휴게소 하행점

topmental.tistory.com

 

 

선산휴게소 전망대가 있는 중부내륙고속도로 휴게소

안녕하세요 부산 가는 길에 중부내륙고속도로 하행 때 들린 선산휴게소 전망대가 참 넓고 좋아서 리뷰하는 텐버거 주린이입니다. 선산휴게소의 위치와 전망대, 편의시설, 카페 그리고 선산휴게

topmental.tistory.com

 

 

오리온 포카칩 맥스 블랙트러플 |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오리온 대표 과자 중에 하나인 포카칩 중에서 블랙트러플 맛이 나왔길래 먹어봤습니다. 오리온 포카칩 맥스 블랙트러플은 편의점이나 마트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포카칩

golden-whitehan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