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텐버거 주린이가 작성하는 이번글은 '코리아에프티 주가 시간외 상한가 이슈 및 차트 분석'입니다. 코리아에프티 종목의 간단한 기업개요와 시간외 상한가 이유, 그리고 코리아에프티 주가를 차트로 공부 겸 분석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코리아에프티 기업 개요 및 상한가 이슈>
1. 코리아에프티 기업 개요
1984년 설립된 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인 코리아에프티는 2010년 8월 국내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고, 플라스틱 필러넥, 카본 캐니스터 등 자동차 연료계통 부품과 친환경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일자 | 매출액 | 영업이익 | 순이익 |
2019/12 | 4,386.88 | 81.83 | 56.85 |
2020/12 | 4,096.81 | 61.84 | 39.14 |
2021/12 | 4,656.56 | 94.93 | 47.85 |
2022/12 | 5,610.44 | 194.47 | 82.73 |
코리아에프티의 재무 차트를 보면 매년 매출액과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증가 추세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2년도에 폭스바겐의 전기차 'ID BUZZ'의 의장부품 공급업체로 선정되는 등 글로벌적으로 친환경 자동차 부품과 국내 점유율 1위인 카본캐니스터 등의 생산 및 판매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2. 코리아에프티 상한가 이슈
- 코리아에프티 주가는 시간외 단일가에서 335원 상승한 3,725원으로 상한가 마감하였음
- 시간외 거래량 681,162주 / 시간외 거래대금 약 25.3억 / 시간외 상한가 잔량 1,434,515주 기록
- 시간외 상한가 이유: 금년도 1분기 실적이 연결기준으로 지난해 대비 매출액 11.15% 상승, 영업이익 99.64% 상승, 당기순이익 78.08% 상승하여 시간외 수급이 몰려 상한가 기록한 것으로 예상
<코리아에프티 주가 차트 분석>
1. 일봉 차트
- 바닥구간에서 5일선 쌍바닥을 만들고 20일선 상승 추세로 전환
- 보통 역배열 장기 이평선은 저항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거래량과 함께 두세 번 돌파 시도를 해야 함
- 장기 이평선은 돌파 후 지지선으로 작용
- 최근 유동주식수를 넘어가는 거래량과 함께 상승 후 거래량 없이 5일선 반등 자리
2. 주봉 차트
- 21년도 5/20 주선, 20/52 주선 데드크로스 이후 지속 하락
- 22년도 초에 5/20 주선 골든크로스를 만들며 반등을 시도하였으나 52 주선 저항에 다시 저점을 깨면서 하락
- 22년도 하반기에 대량 거래 동반한 장대 양봉으로 바닥구간 돌파
- 급락 후 다시 20 주선 상승 추세 전환시키고 거래량과 함께 반등 시도 중
- 앞에 대량거래 터진 종점이나 고점은 매물 저항 구간이라 돌파하려면 더 큰 거래량이 나와줘야 수월하게 돌파 가능
3. 월봉 차트
- 20년도에 6/12월선 골든크로스와 함께 지속 상승 기록
- 21년도 말에 6/12월선 데드크로스와 함께 1년 넘게 지속 하락
- 23년도 5월 다시 6/12월선 골든크로스 형성하여 재상승 확률이 높음
- 역배열 차트 장기 이평선인 120월선 돌파를 해야 전고점 위로 갈 수 있는 자리
- 추격매수나 신규 진입은 위험한 위치!
↘↘↘최신 종목 분석 글↙↙↙
전부 제 개인적인 공부와 생각일 뿐이고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제 글을 보고 투자를 결심하진 마시고 공부 및 참고 글로만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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